본문 바로가기
생활백서

휴가철 장시간 집을 비울때 주의사항 및 점검사항 알아보기!

by 생활왕 김차장 2023. 7.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활백서 김 차장입니다. 이제 휴가철인데요! 혹시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계획하셨나요? 행복한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장시간 집을 비우기에 여러 부분을 점검하고 체크하여야 됩니다. 특히 해외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면 이 포스팅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휴가철 장시간 집을 비울때 주의사항 알아보기

1. 수도와 가스밸브 확인

외출을 할 때 자주 잊게 되는 가스밸브나 수도는 휴가를 떠나기 전에 꼭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특히 가스밸브의 경우에는 안전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기에 꼭 잠 구워져 있는지 확인을 하고 떠나셔야 됩니다. 특히 전기의 경우 멀티탭등의 전원을 꺼놓거나 플러그를 모두 뽑아 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2. 창문과 출입문 잠금 확인

급한 마음에 창문을 열어놓고 가거나 현관문을 제대로 잠그지 않고 떠난다면 여행을 보내는 내내 마음 한구석에는 걱정이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 도둑이 어디 있냐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뉴스에도 보시면 간간히 빈집털이 도둑이 휴가철에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 자산은 자기가 지켜야 되므로 현관문을 잠그지 않고 떠나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3. 창문은 꼭 열어야 되나요?

요즘 같은 장마철에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이 창문입니다. 내가 떠난 기간에 비가 많이 오면 어쩌지?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위 글에서는 창문과 출입문 잠금을 확인하라고 하셨지만 창문의 경우에는 살짝 열어두고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너무 바람이 안 통하게 잠그고 장기간 떠난다면 내부 오염도가 많이 높아지기 때문에 환기가 될 수 있게 조금 열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선풍기 및 전등 off 확인

안방이나 거실의 전등이나 선풍기를 켜고 떠나게 되면 전력낭비 또는 화재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간 집을 비우실 때에는 전등이 꺼져있는지 선풍기 등은 코드가 빠져있는지 확인을 하신 후 떠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휴가 여행을 떠나기 전에 점검 체크리스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행위를 하는 이유는 위에도 언급하였듯이 안전사고 방지 및 내 자산을 지키기 위한 행위입니다. 떠나기 전에 꼭 확인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체크하신 후 장기간 여행을 떠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점검이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일상을 잊고 행복한 여행을 만끽하고 오시면 됩니다.

행복한 여행을 준비하고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